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몸속 염증 제거 노니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알고 먹어요 (내돈내산 노니원액주스)

by 책읽는 앨리스 2021. 3. 22.

몸속 염증은 많은 질병을 불러옵니다.

현대인의 불규칙한 식습관, 기름진 음식, 스트레스, 오염된 공기, 운동 부족, 환경호르몬 등은 건강을 해치는 주 요인이지요.

사실 염증은 외부 침입 물질로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자연스러운 면역 과정이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이 염증을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몸 속에 축척되어 각종 질환을 일으키게 됩니다.

 

염증이 생기면 열감, 통증을 동반하고 보통 염증이 발생한 부위에는 열감과 통증이 생기는데
급성 염증은 일주일~보름 사이에 증상이 사라지지만 만성 염증은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무서운 질병을 유발합니다.

그래서 몸속 염증 제거는 아주 중요해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염증 중 하나가 바로 뾰루지 아닐까요.

어쩌다가 갑자기 난 뾰루지 하나 정도는 치명적으로 느껴지지 않고 사라지겠거니 하지만 이게 만성이 된다고 생각해보세요...

이 염증 꼭 치료해야겠다는 다짐이 확.ㅋㅋㅋ

특히 몸속 염증은 큰 병으로 악화될 가능성까지 갖고 있으니 더욱 심각하게 느껴지지요.

 

저도 얼마전에 자전거를 오랜 시간 타고 며칠간 무릎에 약간의 열감과 통증을 느꼈는데 순간 겁이 덜컥 나더라고요.

그래서 관절염 위험 진단을 받으신 엄마가 복용하던 노니주스가 떠올랐어요.


노니 효능

남태평양 원주민들은 2천여 년 전부터 노니를 과일이 아니라 약으로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노니는 안트라퀴논, 세로토닌 등의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소화작용을 돕고 암 등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혈관 내 염증을 막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이 많고 스코폴리틴이라는 항염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꾸준히 챙겨 먹으면 체내 염증을 줄이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여 큰 유행을 끌었죠.

 

 

 

저희 엄마도 관절염 증상으로 고민하시던 시기에 노니를 처음 챙겨 드시기 시작했어요.

노니 복용과 동시에 적당한 운동을 병행하셨고 시너지 효과인지 지금은 통증이 없다고 하십니다!

 

노니에는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며 비타민 A와 비타민 C, 철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런 영양소는 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아토피에도 탁월하다는 이야기로 노니 비누를 사용하기도 하더라고요.

생각해보니 저도 노니주스를 샀더니 노니비누를 주는 사은 이벤트에 참여한 적이 있네요.ㅎㅎ

 

 

염증 제거에 효과가 좋다는 노니의 생김새가 좀 많이 징그럽죠?ㅠㅠㅋㅋㅋㅋ

다행스럽게도 우리가 노니를 이대로 섭취할 일은 없습니다!

 

 

처음으로 구입했던 유기농 노니원액주스

노니 먹는 법 / 노니 복용법

노니는 캡슐이나 가루, 주스로 가공됩니다.
제가 가장 쉽게 섭취하는 방법은 공복에 유기농 노니 원액을 물에 희석하여 먹는 거예요.
저도 엄마도 그렇게 섭취하고 있으세요.

노니 섭취에 중요한 팁은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셔주기!!
그래야 독소 배출이 원활합니다.

노니쥬스 외에도 노니 분말을 요거트에 뿌려서 먹거나 물에 타서 마시기도 하는데

노니 분말은 예전에 쇳가루 파동이 있었어서 그런지 손이 잘 안가더라고요.

 

 


노니 부작용

노니 부작용으로 발진이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노니는 칼륨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신장 질환이나 칼륨 섭취에 문제가 있으신 분은 복용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드물게 간 독성이 나타나기도 하고 과다 복용시 복통, 설사가 생길 수 있으니 섭취량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입에 쓴 약이 몸에 좋다는 말처럼 노니 원액의 맛은 상당히 씁쓸하고요. 솔직히 말해서 정말 맛있지는 않아요.ㅋㅋㅋ

그래도 전 소량씩 섭취하며 적응 기간을 가졌더니 어느날부턴가 마실만 하더라고요.

눈 딱 감고 꿀꺽 합니다.ㅋㅋㅋㅋㅋ

엄마는 처음부터 잘 드시더라고요. 역시 어른..........?

 

개인적으로 저희 가족이 마셔봤던 노니주스 중 가장 괜찮았던 제품은 힐링스토리 노니 원액주스예요.

노니원액 정착하지 못하고 이 제품 저 제품 시도하다가 힐링스토리 노니 마셔보고 정착! 지금까지 5병 이상 마셨어요.

처음에는 다른 병에 담긴 제품을 마시다가 품절로 이걸 사봤는데 역시 먹을만 하더라고요.

힐링스토리 노니 원액주스에는 계량컵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용량을 체크해서 마시기도 편해요.

쿠팡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을 수 있어서 좋고요!!

 

 

힐링스토리는 석류 원액, 새싹보리 분말, 모링가잎 파우더 등 여러 슈퍼푸드를 취급하고 있는 회사예요.

혹시 다른 제품도 직접 섭취해볼 기회가 생기면 후기 남기겠습니다~

직접 경험하지 않은 제품은 추천하지 않는 내돈내산.ㅋㅋㅋ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으면 질병이 될 수 있는 몸속 염증.

염증 제거에 신경쓰면서 오늘도 건강한 생활 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