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탈모 예방을 위해 섭취하는 비오틴 효능, 섭취방법, 부작용, 좋은 제품은?

by 책읽는 앨리스 2020. 11. 23.

각종 스트레스와 환경오염에 시달리는 현대인.

차마 겉으로 말은 못 하지만 자꾸만 빠지고 윤기가 없어지는 머리카락 때문에 고민 중인 사람이 한둘이 아닐 거예요.

저 역시 마찬가지고요...ㅠㅠ

탈모 예방에 좋다는 샴푸, 린스, 트리트먼트도 열심히 써보고 검정콩 두유도 챙겨 마셔봤는데

머리 감을 때마다 '헉' 소리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이건 뭐 거의 공포 영화 수준...

 

탈모에 좋은 음식, 샴푸, 탈모 예방 마사지 등 각종 수단을 검색하다가

탈모 예방, 탈모 방지에 효과적이라는 영양제를 발견했어요.

 

바로 비오틴!

 

비오틴 효능

비오틴은 비타민 B군의 일종으로 비타민 B7으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피부를 구성하는 단백질과 지방의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피부 탄력을 높여주고,

피부 건조 및 각질, 피부염 등을 막아주는 역할까지 한다고 합니다.

 

또한 손발톱의 주 성분인 케라틴의 합성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손발톱을 튼튼하게 가꾸는데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어요.
그런데 이 '케라틴' 다른 어디에서도 많이 들어본 것 같지 않나요?

각종 헤어케어 상품! 샴푸에서도 많이 본 것 같더라고요.

케라틴은 모발의 주요 성분이기도 합니다.

결국 고민 끝에 저도 비오틴을 섭취해보기로 했어요.

 

 

 

 

비오틴이 많은 음식

비오틴은 영양제가 아니더라도 유제품, 견과류, 달걀노른자, 버섯, 맥주 효모 등을 통해 섭취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영양소 맞춰서 식사를 챙겨 먹는 게 어디 쉬운 일인가요...ㅠㅠ

게다가 음식으로 섭취할 수 있는 정도는 함유량이 낮아서 1일 섭취량 30μg를 충족하기 어렵기도 합니다. 

역시 알약 한두 알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비오틴 영양제를 구입할 수밖에 없었어요.

 

 

GNC 비타민 내돈내산 구입

그런데 이리저리 검색해도 도대체 어디서 영양제를 구입해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결국 가장 친근한 건강보조제, 영양제 브랜드인 GNC 제품을 구입했어요. (내돈내산!!!)

GNC 비오틴은 1일 1회 1정만 섭취하면 되니까 정말 편하고,

무엇보다 정제가 엄청 작아서 큰 알약을 잘 넘기지 못하는 제게도 딱 좋았거든요.

 

 

이게 비오틴 함량에 따라 또 종류가 나누어지던데, 저는 처음 복용하는만큼 가볍게 300짜리로 주문했고요.

비오틴은 함량이 높은 제품을 섭취한다고 해서 부작용이나 이상한 문제가 나타나지는 않는다고 하더라고요.

수용성 비타민이기 때문에 체내에 필요한 만큼만 흡수되고 나머지는 배출되기도 하고요.

이미 탈모가 상당히 진행된 분들이나 걱정이 큰 분들은 조금 더 함량이 높은 제품을 구입하시는 것 같았어요.

 

 

비오틴 부작용

하지만 비오틴 자체에 독성이나 유해성분이 없다고 해도
영양제에 함께 함유된 합성첨가물은 과다 복용해서 좋을 것이 없으니 가능하다면 성분을 잘 확인하시는 게 좋겠지요.

또한 지나친 고함량 복용은 여드름이나 뾰루지 등 부작용을 유발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특히 맥주효모와 이중으로 섭취하는 건 피하라고 하네요.

 

아무리 탈모 예방에 효과가 있다고 소문난 비오틴이지만

영양제에 불과하기 때문에 빠른 개선이나 치료 효과를 가져올 거라고는 생각하지 않아요.

그래도 비오틴을 한 달 넘도록 꾸준히 복용하고 있는데

머리 감으면서 빠지는 머리카락은 조금 줄어든 느낌이 듭니다. 제발 효과가 있길!!! ㅠㅠ

 

GNC 비오틴 다 먹고 나면 다음에는 자연유래성분으로 된 비오틴을 구입하려고 해요.

뉴트리코어 비오틴 제품이 화학첨가물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해서 찜해뒀어요.

 

 

 

 

 

머리숱 많다고 미용실에서 은근 구박 아닌 구박을 받던 시절이 있었는데...

탈모 때문에 고민을 하게 될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피부, 모발 건강과 탈모로 남모르게 고민하고 계신 분들~

좋은 거 잘 챙겨 먹고 스트레스 덜 받도록 노력하면서 함께 힘내 보아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