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테라피/대만

시먼딩 먹거리 '아종면선 곱창국수' 대만 타이베이 길거리 음식 맛집

by 책읽는 앨리스 2019. 9. 22.



대만 타이베이 명소 시먼딩.

흑당밀크티, 지파이, 누가크래커, 펑리수 등 유명한 대만 먹거리도 시먼딩에서 대부분 맛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길거리 음식, 가벼운 먹거리 역시 빠질 수 없는데요~ 대만에 가기 전부터 궁금하던 가게가 있었어요.





시먼딩 아종면선 곱창국수.

전 사실 곱창을 즐겨 먹는 편이 아니거든요. 

못 먹는 건 아니지만 한 번도 내 돈내고 사 먹어본 적 없는? 저에게 곱창은 그런 음식입니다.

게다가 곱창국수라니 뭔가 기름이 둥둥 떠다닐 것만 같고...ㅋㅋㅋ


그런데 대만여행 후기를 찾아보니 맛집으로 유명하기도 하고, 기름도 안 보이고, 특이한데 중독성 있다고 하기도하고? 

물론 호불호가 갈리긴 하지만 곱창구이보다 낫다고 이야기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큰맘 먹고 먹어보기로!!






가게 앞에 가서 이상한 냄새 나면 그냥 패스하지 뭐~ 라고 생각했는데 전혀 거부감 없이 줄 서고 주문했습니다.ㅋㅋ

사람 진짜 많더라고요!


주문은 오른쪽 카운터에서 하고, 국수는 왼쪽에서 받습니다.

주문 줄이 길어도 그냥 다 만들어져 있는 국수를 퍽퍽 퍼주는 거라 휙휙 빠져요.






컵에 담아주는 곱창국수.

가격은 큰사이즈 70원, 작은사이즈 55원입니다.


이미 저녁을 먹은 후여서 친구와 둘이 작은사이즈를 하나 시켜 함께 먹기로 했어요.






이게 바로 아종면선 곱창국수!

간식으로 드시려면 작은사이즈로 충분할 것 같아요.

맨 위에 올라가 있는 잎은 고수입니다. 싫으면 꼭 빼달라고 말씀하세요. 


"노샹차이"


미리 찾아본 후기에서 '국수를 젓가락이 아닌 수저로 먹는다. 젓가락 준다한들 그걸론 못 먹는다. 떠먹어야 한다. 식감이 특이하다.' 등 신기한 이야기가 많았는데요.

네, 정말...

떠먹어야 합니다.ㅋㅋㅋㅋ


맛은?

저 곱창 진짜 안 좋아하는데 거부감 없이 술술 먹히긴 했어요.

처음 먹어보는 맛 같은데 '우와 짱맛!' 이 정도는 아니지만 '오? 고소하고 괜찮은데? 냠냠' 이정도.ㅎㅎㅎ


의외로 맛있었던 아종면선 곱창국수.

시먼딩에는 식당도 많지만 이런 소소한 먹거리도 굉장히 많아서 찾아먹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더라고요. ;)


대만에는 맛있는 음식이 정말 많아요. 저렴하기도 하고요.

맛있는 대만여행 하세요~





아종면선 곱창국수

阿宗麵線


주소: No. 8-1號, Emei St, Wanhua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8

전화번호: +886 2 2388 8808

영업시간: 매일 8:00~23: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