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테라피/대만

단수이 맛집 '증미미(蒸美味)' 저렴하지만 맛좋은 샤오롱바오 식당 (대만 타이베이 딤섬/단수이 먹거리)

by 책읽는 앨리스 2019. 9. 12.

대만 타이베이로 여행을 가면 누구나  번쯤 들르는 지역, 바로 단수이입니다.

영화 <말할  없는 비밀> 배경이 되었던 곳으로, OST 피아노곡을 들으면서 단수이 강가를 걸으면 세상 낭만적인 거죠~

 

<말할 수 없는 비밀>의 주연배우  감독 주걸륜이 졸업한 진리 대학교와 담강 고등학교를 구경하고 내려오는 길에 

제가 가장 사랑하는, 가성비 최고의 딤섬, 샤오롱바오 맛집이 있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단수이 맛집, 증미미! 


 증미미를 처음부터 알고 찾아간  아니었어요.

나중에 구글맵에서 찾아보니 평범이 꽤나 높은 식당이더라고요~

본능적으로 맛집을 찾아내는 나의 먹방 레이더! 칭찬합니다ㅋㅋ



 



증미미는 평범한 동네 식당이라 규모가 크거나 멋진 분위기는 절대로 아니에요.

저희가 들어갔을 때는 어중간한 시간이라 아무도 없었지만,  손님이 바글바글~ 만석이 되었는데요.

우리 외엔 전부 현지인!

유치원, 학교 끝난 아이들을 픽업하고 집에 가던 중에 들른 것처럼 보이는 가족들이 많더라고요.ㅎㅎ

 


 

 


증미미를 찾아오는 한국인이 많아진 이후로 메뉴판엔 한국어도 표기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망설임 없이 주문할  있었지요.

한국어 메뉴 보고, 한자  확인해서, 주문서에 체크하면 OK!

 




 

 

돼지고기 샤오롱바오와 유두부국을 주문했습니다.

비주얼은 여느 샤오롱바오와 다르지 않죠?

 

 



 

하지만 가격과 맛이 아주 굿입니다!!

착한 가격에 맛이 제대로 고퀄!!

 


 

 


구글 평점에서도 추천이 많았던 유두부국 역시 굿굿!

유부가 한국에서 먹던 푹신하고 힘없는 유부가 아니라정말 두부를 튀긴듯한 탄탄하고 두툼한 유부더라고요~

무를 잔뜩 넣어 끓여서 느끼함 없이 개운한 것도 특징.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맛이 ‘아는 이라고 하잖아요.

바로  위험한 맛입니다.ㅋㅋㅋㅋㅋ

 

특히 쌀쌀한 날씨에 방문한다면 무조건 먹어야하는 유두부국!

양도 넉넉하니 둘이 가면 한그릇 주문하세요~

 

대만, 홍콩, 중국에서 다양한 딤섬 레스토랑을 가봤지만 전 증미미처럼 정겹고 가성비 좋은 맛집이 정말 좋아요~ㅎㅎ

증미미의 모든 메뉴를 섭렵하는 그날을 꿈꾸며!

대만 단수이에 가신다면 증미미 한번씩 들러보세요~



 

증미미 蒸美味

 

영업시간~ 11:00~20:30 ( 휴무)

주소: No. 2, Zhenli Street,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전화번호: +886 2 2629 333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