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테라피/한국

서초동 맛집 '수타우동 겐' 여름이면 생각나는 일본우동 붓가케 (교대역 맛집/혼밥 가능)

by 책읽는 앨리스 2020. 5. 21.

법원, 검찰청에 수많은 사무실까지, 직장인이 많아 점심시간이면 북적이는 교대역 근처.

서초동에서 일을 보고 나면 생각나는 일본우동 맛집이 있습니다.

특히 여름이면 더 생각나는 수타우동 메뉴가 있고요.

여름에 무슨 우동이냐고요?

뜨끈한 국물 우동이 아닌, 붓가케가 있거든요!!

 

서초 교대 맛집

일본전통 수타우동 겐

 

 

교대역 맛집은 점심시간에 발 디딜 틈 없는 거 아시죠?ㅠㅠ

그래서 전 항상 1시 넘어갑니다.(프리랜서의 특권ㅎㅎ)

이 부근은 직장인 점심시간이 지나면 분위기가 확 바뀌어요~

 

일본식 식당은 좁고 빽빽하다는 인식이 많지만,

서초동 수타우동 겐 매장은 널찍하고 테이블 간격도 충분해서 답답하지 않아 좋아요.

눈치 보지 않고 혼밥하기 좋은 좌석도 있고요.

이날 혼밥이었는데, 바쁜 시간이 지나서 넓은 테이블 좌석으로 안내해 주시더라고요.

 

 

 

서초동 맛집 수타우동 겐 메뉴판.

사실 이건 찍은 지 너무 오래됐어요.ㅋㅋㅋ

그래도 제가 가장 좋아하는 가라아게붓가께는 여전히 1만 원!

 

수타우동 겐에는 일반적으로 많이 드시는 따뜻한 국물의 우동과

붓가께 우동이라고 해서 국물을 많이 붓지 않고 쫀득쫀득한 면발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붓가께 우동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카레, 크림우동, 오코노미야키 등 일본식당다운 메뉴가 다수.

 

 

 

교대 일본우동 맛집 수타우동 겐

가라아게붓가께

 

 

 

 

수타면 돌돌 말린 모습이 완전 예술ㅠㅠ

장인의 손길이 느껴진다며...

음식 사진 잘 안 찍는 사람도 찍고 싶어지는 비주얼?ㅋㅋㅋ

 

 

 

레몬 뿌리고 휘휙 저어서 국물 적셔 후루루룩~

일본에서도 맛있다는 우동 많이 먹어봤지만 지지 않을 정도로 괜찮은 것 같아요.

한국에서 먹어본 우동 중에서는 가장 맘에 들었고요.

쫄깃쫄깃하고 탄력 있는 면발이 진짜 맛있거든요.

수타우동 겐의 오너쉐프님은 재일교포 3세로, 2대째 운영 중인 전통 있는 곳이에요.

1984년부터라고 하니 대단하죠~

 

요즘은 자주 가지 못했지만, 여름이 다가오니 슬슬 생각나기 시작하네요.

다른 메뉴도 먹어보고 싶다고 맨날 그러면서 늘 가라아게붓가께만 주문하는 1인.

올해는 진짜 다른 우동도 먹어볼래요!!ㅋㅋ

 

 

교대역맛집 일본우동 붓카케 서초동맛집

일본전통 수타우동 겐

 

주소 : 서울 서초구 서초동 1690-3 (교대역 4번 출구)
전화번호 : 02-599-5545
영업시간 : 11:00-20:3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