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푸드 테라피/한국

마포 맛집 '고래식당 마포점' 생선조림 밥도둑이 여기 있네 (용강동 회식 장소/갈치조림 고등어조림)

by 책읽는 앨리스 2019. 12. 15.

마포역, 공덕역 근처엔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먹자골목이 쫙 펼쳐져 있죠.

너무 많아서 어디로 가야 하나 고민될 정도?ㅋㅋ


오늘 소개할 식당은 평일 낮, 점심때가 많이 지난 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바글바글했던 곳.

고래식당 마포점입니다.




혼밥부터 시작해서 모임, 동료, 가족, 커플 등 남녀노소 구분 없이 방문하는 고래식당.

시래기 생선조림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낮술하시는 분들도 꽤 많더라고요?ㅎㅎ





고래식당 메뉴판.

생선조림은 시래기와 묵은지조림이 있고, 조림 외에도 생선구이, 탕, 전, 튀김 등 다양한 별미를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추가메뉴와 음료를 제외한 모든 요리에는 웰빙 가마솥밥이 제공된다니 기대!!


고래식당에서는 요리를 미리 조리해 놓는 것이 아니라 주문과 동시에 조리를 시작하기 때문에 음식이 빨리빨리 나오는 편이라고는 할 수 없어요. 그래도 모임이라면 이야기를 나누기 위한 시간인 만큼, 오히려 여유를 갖고 기다릴 수도 있겠네요.





기본 반찬과 미역국.

저는 특히 이 미역국이 정말 맛있어서, 요리 나오기도 전에 이미 한 그릇 클리어.ㅋㅋㅋ





가장 먼저 동태전이 나왔습니다.

평소 마트에서 사 먹는 동태전과는 퀄리티가 다르죠. 

굉장히 촉촉하고 부드러워서 깜짝 놀랐어요.





갈비만두, 고기만두, 새우만두가 고르게 담긴 모듬만두는 분식집과 크게 다르지는 않지만, 

아이들과 함께 방문했다면 딱 시켜주기 좋을 것 같아요.





오늘의 밥도둑 가마솥밥과 시래기 섞어조림(갈치조림+고등어조림)입니다.





가마솥밥은 잘 덜어서 누룽지 숭늉 만들어 놓고요~





뽀얀 갈치에 매콤한 시래기를 딱 얹어서 먹으면!!

왜 옆 테이블이 낮술을 하는지 알 것 같은 기분.ㅠㅠ


첫 한입은 좀 매운가? 싶었는데, 초딩 입맛인 제가 맛있는 매콤함으로 즐길 수 있을 정도였어요.





고소한 고등어도 역시 말이 필요 없고요.

내 입맛에 조림이 좀 맵다 싶으시면 콩나물과 김으로 조절해가면서 먹으면 됩니다.






두 명이 먹기에 조림의 양이 결코 적지 않았는데 누룽지로 입가심까지 깔끔하게 해버린 날.

배 빵빵 두들기면서 나왔습니다.


고래식당은 여느 생선조림집보다 깔끔한 분위기로, 모임 장소나 회식 식당으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죠.

전 혼밥차 종종 방문하고 있지만요.ㅎㅎ

감칠맛 나는 밥을 먹고 싶은 날, 재방문 예정입니다. :D




- 고래식당 마포점 - 


주소: 서울 마포구 용강동 26-9 1층

전화번호: 02-717-6092

영업시간: 매일 11:30~21:30 (라스트오더 21:20)

댓글